♣ 강의 특징
-용어를 중심으로 내용을 풀어가는 설명
-헷갈리는 내용을 짚어주는 자세한 설명
-문제의 핵심을 파악해 접근하는 문제 풀이
♣ 강의(교재) 구성
-2015 개정 교육과정 중1 국어 교과서(9종) 분석을 통해 영역별 학습 내용을 선정
-개념을 맛보고, 차근차근 씹어 먹고, 문제를 소화하는 방식으로 교재 구성
-필수 개념을 선정하여 한 장 핵심 정리
교재명 | 저자 | 출판사 | 상세보기 |
---|---|---|---|
|
부산광역시 교육청 | 부산광역시 교육청 | 상세보기 |
1차시 | 1강 설명하는 글이란? | 29분 | |
---|---|---|---|
2차시 | 2강 주장하는 글이란? | 27분 | |
3차시 | 3강 이야기 글이란? | 26분 | |
4차시 | 4강 요약하며 읽기란? | 24분 | |
5차시 | 5강 글의 특성에 따른 요약하기 | 25분 | |
6차시 | 6강 문단 요약하기 방법 | 24분 | |
7차시 | 7강 설명하는 글 요약하기 | 27분 | |
8차시 | 8강 주장하는 글 요약하기 | 25분 | |
9차시 | 9강 이야기 글 요약하기 | 32분 | |
10차시 | 10강 요약하기 종합 | 23분 | |
11차시 | 11강 통일성이란? | 25분 | |
12차시 | 12강 통일성 있는 글쓰기 | 26분 | |
13차시 | 13강 통일성 있게 글 고쳐쓰기 | 28분 | |
14차시 | 14강 예측하며 읽기란? | 24분 | |
15차시 | 15강 읽기 과정에 따른 예측하며 읽기 | 29분 | |
16차시 | 16강 글의 종류에 따른 예측하며 읽기(1) | 23분 | |
17차시 | 17강 글의 종류에 따른 예측하며 읽기(2) | 24분 |